두근두근 첫 글입니다^^ good bye 2017! welcome 2018

by ILoveNewyork posted Dec 20,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ADIEU! 2017 - 원서 읽기 연말 결산


 

Q1. 2017년, 한 해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이 있다면 무엇이고 어떤일인가요? 


팀장님 덕분에 잉하를 알게된것이요 ㅋ

그동안 가져왔던 영어에 대한 목마름을 해소할 수 있을것 같다는 느낌 팍팍 받았습니다.

이렇게 오프라인에서 글을 쓰고 하는게 낯선데 저도모르게 글을 쓰고있는 저 자신을 발견하고 있네요^^

 


Q2. 올 한 해 읽은 원서는 총량은 대략 몇권이고 주로 어떤 분야의 책을 읽었나요?

 

너무 부끄럽네요. 올 한해 읽은 원서는 0 권입니다 ㅠ

내년에는 당당히 100권의 전달에 오를거에요!!

Q3. 읽은 원서 중 가장 좋았던 책 한 권을 꼽으라면 어떤 책이고, 왜 그런가요?


Men are from Mars, Women are from Venus.

어릴 때 재밌게 읽었던 책인거 같습니다.

영어공부 열심히 해보겠다고 원서와 한글판 모두 사서 비교해가며 읽었던 기억이 있네요.

잉하 알게되면서 집에있던 책을 다시 찾아서 뒤적뒤적 해보았다는^^


 

Q4. 2017년 삶의 주요 계획 또는 리딩 및 영어학습 목표가 있다면? 

영자 신문 읽기가 있었으나..... 제대로 실천을 못했네요ㅠ
Q5. 어떻게 잉하와 함께 한 2017년은 어땠나요? 읽기에 도움이 좀 되었나요? 구체적
으로 뭐가 어떤 점이 좋고 혹은 싫었는지 가감없는 잉하에 대한 소회도 함께 적어 주시죠!

2017년이 끝나갈 즈음 잉하를 알게 되어 이 부분에 대해 말할 분량이 많이 없지만..
싫었던 점은 단 한개도 없고^^ 좋은점은 참 많네요.
 
며칠동안 잉하 살펴보면서 저만의 공부법을 완성해 나가는 중입니다.  열심히 활동하시는분들  글도 보면서 많은 도움이 되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오디오북 코너가 제일좋습니다.
 
원서 읽으면서 필사하며.. 오디오북으로 듣기까지 한다면 금상첨화일것 같아요!

Q6.
 사실상 기명 인기투표 인데요, 올 한해 잉하를 빛낸 회원님 중에서 3분을 선정해 주세요. 아직, 잉하 초보자 분이라면 도움을 많이 받은 회원의 글을 작성해 주셔도 됩니다. 나름 잉하에서 준비한 부상이 주어질 예정입니다. ㅎ;;;
scmhsw 님
마왕 님
찬란한링 님

 
Q7. 기타 자유롭게 잉하 사이트 또는 회원분들에게 하고 싶은 말을 적어 주세요!

내년 이맘 때쯤이면 제 영어실력이 몇단계 업그레이드 되어있으면 좋겠어요. 혼자 하다보면 자칫.. 작심삼일이 되기 쉬운데 잉하가있어서 그럴일은 절대 없을것 같아요.
내년 한해도 우리모두 함께 화이팅이에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Articles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