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9권 역시 재과 애니는 행복의 비밀을 찾어서 갑니다.
The deep sea로 가게된 잭과 애니. 해안가에서 수영을 하던 잭과 애니는 배 한척을 발견을 하고
전에 봤던 배의 모습과 비슷해서 또다시 해적을 만날까봐 급하게 매직트리하우스로 피신을 합니다.
거기서 관찰을 하던 잭과 애니는 해적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내려가서 사람들을 만나게됩니다
그 사람을은 The HMS Challenger (HMS stands for Her Majesty’s Ship) was a British navy vessel that served as the first dedicated scientific exploration ship in the history of the world.
HMS Challenger라는 것을 알게 되고 Henry를 만나게 됩니다. 그래서 헨리한테 배를 구경하고 싶다고 합니다.
헨리는 마지못해서 잭과 애니의 부탁을 들어주게되고 재과 애니는 그 배에 오르게됩니다.
배에 올라간 잭과 애니는 연구소도 구경하고... 비스켓과.. 라임쥬스만으로 식사를 하는 광경도 보게됩니다.
그런데 날씨는 점점더 나빠지고 파도는 점점거세지고... 배 멀리를 하게된 잭은 배위로 올라가게되고 따라간 애니와 함께 파도에 휩쓸려서
바다에 빠지게됩니다. 정신을 차려보니 잭은 거대한 문어한테 잡혀있었고..그래서 탈출할려고 하지만... 애니가..거대한 문어는 우리를 도와 줄려고 한다고 말해서.. 문어의 눈을 보니.. 정말이여서 애니와 함께 문어의 도움으로 다시 배로 돌아오게됩니다.
배로 돌아온 잭과 애니는 그물에 잡힌 문어를 보게되고.. 사람들에게 그 문어를 놓아주라고 말하지만. 사람들은 말을 듣지를 않고
그래서 마법을 써서.. 문어를 도와줍니다.
여기서 알게된 비밀은
“Henry said it, actually. A secret of happiness is having compassion for all living creatures.”
“Compassion?” said Annie.
“Yeah, that means feeling sympathy and love for them,"
살어있는 생물에 대한 연민을 가지는 것이라는 것을 알게됩니다. 그들에 대한 동정과 사랑을 느끼는것..
화이팅 입니다요.